(최신)
https://github.com/waydabber/BetterDisplay/releases
설치후
(과거)
Ypbpr 설명 링크 : https://ko.wikipedia.org/wiki/YPbPr
RGB 는 우리가 쓰고있는 대부분의 모니터 비디오 신호이다.
Ypbpr 은 과거 컴포넌트 영상 디바이스(DVD) 가 쓰던 비디오 신호이다.
화면을 송출하는 기계(맥북)에서 설정된 기본값으로 우리는 모니터 화면을 보고 있다.
맥북을 처음 연결했을때 모니터는 RGB로 수신, 맥북은 Ypbpr로 출력하니 색이 틀어져 분홍색 화면이 나타난다.
비싼 돈 주고산 모니터와 비싼 돈 주고산 맥북을 HDMI로 연결하면 영상 디바이스의 비디오 신호로 컴퓨터 화면을 보게되는것이다.
사실 이것이 맞는게 HDMI는 컴퓨터가 아닌 영상 기기를 위한 표준 스펙이었다. 그러나 요즘 HDMI가 컴퓨터, TV 상관 없이 많이 쓰이고 있어서 이런 설정을 남겨둔것이라 생각된다.
추가 : 맥북 디스플레이에도 추가해줘야 적용됨.(MHL->HDMI 이동시 테스트)
자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Z1EqH3fd0V4
open /Library/Preferences
plutil -convert xml1 파일경로
plutil -convert binary1 파일경로
plutil -lint 파일경로
plutil -convert xml1 파일경로
명령어를 하고 난뒤 com.apple.windowserver.display.plist 에 LinkDescription이 없을수도 잇다.
그냥 추가해주면 적용되니 걱정하지 말자. 영상에서는 1군데만 복사하는데 맥미니라 허브가 없어서 그런거 같고
<key>LinkDescription</key>
<dict>
<key>BitDepth</key>
<integer>8</integer>
<key>EOTF</key>
<integer>0</integer>
<key>PixelEncoding</key>
<integer>0</integer>
<key>Range</key>
<integer>1</integer>
</dict>
나의 경우에은 2곳에 넣어주니 적용 됬다. (자료 출처에 HDMI-HDMI의 경우)
많은 디스플레이를 쓰는 사람의 경우 장비 UUID 마다 다 넣어주는것을 추천한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DOCTYPE plist PUBLIC "-//Apple//DTD PLIST 1.0//EN" "http://www.apple.com/DTDs/PropertyList-1.0.dtd">
<plist version="1.0">
<dict>
<key>DisplayAnyUserSets</key>
<dict>
<key>Configs</key>
<array>
<array>
<dict>
<key>CurrentInfo</key>
<dict>
<key>Depth</key>
<integer>8</integer>
<key>High</key>
<real>900</real>
<key>Hz</key>
<real>60</real>
<key>IsLink</key>
<false/>
<key>OriginX</key>
<real>3440</real>
<key>OriginY</key>
<real>965</real>
<key>Rotation</key>
<integer>0</integer>
<key>Scale</key>
<real>2</real>
<key>Wide</key>
<real>1440</real>
</dict>
<key>LinkDescription</key>
<dict>
<key>BitDepth</key>
<integer>8</integer>
<key>EOTF</key>
<integer>0</integer>
<key>PixelEncoding</key>
<integer>0</integer>
<key>Range</key>
<integer>1</integer>
</dict>
<key>Rotation</key>
<real>0.0</real>
<key>UUID</key>
<string>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string>
<key>UnmirrorInfo</key>
<dict>
<key>Depth</key>
<integer>4</integer>
<key>High</key>
<real>1</real>
<key>Hz</key>
<real>60</real>
<key>IsLink</key>
<false/>
<key>OriginX</key>
<real>0.0</real>
<key>OriginY</key>
<real>0.0</real>
<key>Rotation</key>
<integer>0</integer>
<key>Scale</key>
<real>1</real>
<key>Wide</key>
<real>1</real>
</dict>
</dict>
<dict>
<key>CurrentInfo</key>
<dict>
<key>Depth</key>
<integer>8</integer>
<key>High</key>
<real>1440</real>
<key>Hz</key>
<real>50</real>
<key>IsLink</key>
<false/>
<key>OriginX</key>
<real>0.0</real>
<key>OriginY</key>
<real>0.0</real>
<key>Rotation</key>
<integer>0</integer>
<key>Scale</key>
<real>1</real>
<key>Wide</key>
<real>3440</real>
</dict>
<key>LinkDescription</key>
<dict>
<key>BitDepth</key>
<integer>8</integer>
<key>EOTF</key>
<integer>0</integer>
<key>PixelEncoding</key>
<integer>0</integer>
<key>Range</key>
<integer>1</integer>
</dict>
<key>Rotation</key>
<real>0.0</real>
<key>UUID</key>
<string>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string>
<key>UnmirrorInfo</key>
<dict>
<key>Depth</key>
<integer>4</integer>
<key>High</key>
<real>1</real>
<key>Hz</key>
<real>60</real>
<key>IsLink</key>
<false/>
<key>OriginX</key>
<real>0.0</real>
<key>OriginY</key>
<real>0.0</real>
<key>Rotation</key>
<integer>0</integer>
<key>Scale</key>
<real>1</real>
<key>Wide</key>
<real>1</real>
</dict>
</dict>
</array>
</array>
<key>Orientations</key>
<dict>
<key>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key>
<integer>0</integer>
<key>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key>
<integer>0</integer>
</dict>
<key>Underscan</key>
<dict>
<key>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key>
<real>1</real>
<key>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key>
<real>1</real>
</dict>
<key>Version</key>
<integer>1</integer>
</dict>
<key>DisplayUUIDMappings</key>
<dict>
<key>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key>
<string>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string>
</dict>
</dict>
</plist>
인텔맥은 비슷하게 검색하면 다른 글들이 나온다. 그걸 참고하다.
자료 출처 링크 : https://gist.github.com/GetVladimir/c89a26df1806001543bef4c8d90cc2f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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